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북러닝]서른살 면역력 패키지 (1~5강)


[북러닝]서른살 면역력 패키지 (1~5강)

이병욱 | yes24북러닝

파일형식
ASP
창 크기
800 * 520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북러닝 콘텐츠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스트레스 때문에 지친 당신, 힘내세요! 서른 살 면역력 다들 30대들에게 '젊은 나이', '건강한 나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들은 말도 안 되는 것으로 꼬투리를 잡는 상사와의 신경전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지만, 책임져야 하는 가족들 때문에 쿨하게 사표를 던지지도 못하는 사람들이다. 이미 뱃살은 불룩해지고 잦은 음주와 흡연에 노출되어 있다. 건강이 염려되지만, 건강 관리를 할 시간도 없는게 현실이다. 서른은 결코 건강에서 안전할 수 없는 나이이다. 오방떡소녀와 배우 장진영 두 사람은 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모두 30대였다. 30대를 젊은 나이로 생각하고 있지만 최근 들어 10~30대 젊은 층의 암 발병률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건강에 있어 안전하지 않은 나이가 된 30대. 면역력은 예전에 비해 30% 떨어졌고, 사람마다 매년 3%씩 면역력이 감소하고 있다. 이 책은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면역력 강화법을 소개해준다. 면역력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간단한 습관의 변화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며 식사와 마음가짐, 수면과 대인 관계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11가지 면역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통합보완의학의 세계적 산실인 멕시코의 오아시스 홉 병원 콘트레라라 박사의 암 면역요법을 연구하였으며,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의대에서 복강경 수술 및 동 대학 암연구소에서 연구 활동, 일본의 오부치 산케이 병원에서 암치료요법을 연구, 미국의 엠디앤더슨 암센터에서도 통합보완의학적 치료 연수 등을 거쳤다. 전 고신대학교 의학교육학교실 주임교수, 포천중문의과대학 외과교수 및 대체의학대학원 교학부장이자 암 대체요법 클리닉 책임교수를 지냈다. 현재 대한보완통합의학회 상임이사와 대한 임상암예방의학회, 대한암학회, 대한위암학회, 대한소화기학회,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평생회원이자 세계 위암학회 종신회윈을 역임하고 있으며, 현재 성균관 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암협회 이사이자, <대암클리닉>의 원장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필리핀, 몽골, 태국 등 오지에 단기의료선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코스타(KOSTA) 국제 강사로 유학생들을 섬기고 있다. 주요 저서로 「행복한 마음」(두란노), 「의사 전도왕」, 「천국건강법」(이상 규장), 「암을 손님처럼 대접하라」, 「암 가족치료」, 「울어야 삽니다」, 「서른 살 면역력」, 「암을 이겨내는 즐거운 밥상 시리즈 5권」(이상 중앙M&B), 「내일도 내 삶은 눈부시다」(코리아닷컴), 「생활전도」 등이 있다. KBS-TV 〈아침마당〉, 〈생로병사의 비밀〉, SBS-TV 〈백세건강 스페셜〉, MBC-TV 〈희망특강 파랑새〉,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양희은 강석우의 여성시대〉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건강 자문의로 활동하고 있다. 소화기내시경 전문의로서 재수술율 0%를 기록할 정도로 탁월한 외과의사인 그는, 환자의 육체뿐 아니라 마음까지 보듬어 치료하는 암 전문의이다.‘암 박사’로 통하며 국내 암 치료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의로, 외과전문의로서 15년 동안 암 수술만 1천여 건을 집도했다. 그러다 보완통합의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이제는 암 대체요법의 권위자로서 암 환자들을 위해 다양한 대체요법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건강한 삶, 면역력이 열쇠입니다” SECTION 1 면역력 저하가 청춘암을 부른다 01 탤런트 장진영과 ‘오방떡 소녀’는 왜 암에 걸렸을까 02 체격은 커도 약골인 아이들 03 약에 의존하면 자가 면역력이 떨어진다 04 입시 경쟁이 공부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05 운동 부족이 백혈구 수치를 낮춘다 06 조기 흡연과 음주는 청춘암을 유발한다 07 학업·진로·취업, 트라이앵글 스트레스 08 불행한 가정은 면역력 저하의 불씨 09 과로와 수면 부족은 직장인의 생존을 위협한다 10 스트레스가 모든 질병의 근원이다 SECTION 2 30대 건강, 면역력이 답이다 01 암을 잡는 저격수 ‘면역력’ 02 면역력을 쥐락펴락하는 자율신경 03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으면 면역력을 키울 수 있다 04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매일 점검해야 하는 질문들 05 지금 내 면역력은 어떤 상태일까? SECTION 3 사회 면역력 코칭 01 부정적인 뉴스가 소셜 스트레스의 원인이다 02 긍정적인 마인드가 면역력 강화의 지름길이다 03 가족 치료 요법 04 나눔 요법 05 사회 면역력 Q&A SECTION 4 감정 면역력 코칭 01 면역계는 스트레스를 싫어한다 02 스트레스 관리에는 길고 깊은 호흡이 우선이다 03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라 04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 05 스스로 스트레스를 만들지 마라 06 자존감을 높여라 07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버려라 08 대화, 칭찬, 인사로 스트레스를 컨트롤하라 09 다른 일에 관심을 돌려라 10 웃음 요법 11 눈물 요법 12 명상 요법 13 감정 면역력 Q&A SECTION 5 영양 면역력 코칭 01 잘못된 식습관이 병을 만든다 02 항산화 요법 03 자연식 요법 04 균형식 요법 05 영양 면역력 Q&A SECTION 6 신체 면역력 코칭 01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은 30% 떨어진다 02 스트레스가 저체온의 주범이다 03 운동 요법 04 목욕 요법 05 수면 요법 06 신체 면역력 Q&A 에필로그 “면역력은 소소한 생활 습관에서 시작됩니다” "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